본문 바로가기
프로그래밍

Error: ORA-12638: Credential retrieval failed 오라클 관리자 권한 문제

by 데이터박물관 2022. 1. 5.

Error: ORA-12638: Credential retrieval failed

 

처음에는 SQL 명령을 실행하는 부분에서 오류가 나는 것 같아 동기적으로 실행되지 않아서 그런 건가? 

생각했는데 오라클 커넥션풀 받아오는 곳에서 문제가 있었다. 퍽 ..

 

커넥션풀 받아오는 변수를 콘솔로 찍어보니

 

오라클커넥션풀 =>  Promise {

  <rejected> [Error: ORA-12638: Credential retrieval failed] {

    offset: 0

  }

}

 

이런 에러내용이 할당되어 있었다.

 

암튼 오늘의 핵심 에러 -- Error: ORA-12638: Credential retrieval failed

 

Oracle 설치시 Admin 권한으로 설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라고 한다.

 

해결책)

C:\oraclexe\app\oracle\product\11.2.0\server\network\ADMIN 

해당 경로에 sqlnet.ora 파일을 열고

 

SQLNET.AUTHENTICATION_SERVICES = (NTS) <<<< 요 부분 맨 앞에 #을 붙여 주석처리

 

#SQLNET.AUTHENTICATION_SERVICES = (NTS)   

 

이렇게 하니까 마법처럼 에러가 해결이 되었다. 

오늘 8개월의 숙제를 2개 한꺼번에 풀었구만. 주플젝 포기한 보람은 있었네 굿~

 

내용출처 - https://blog.naver.com/PostView.naver?isHttpsRedirect=true&blogId=lhwy2k&logNo=220667452138

 

그리고 이름도 얼굴도 모르는 흥씬 블로거님께 매우 감사 !!

감사합니다!

댓글